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해찬 엄마 어머니 군대 아빠 아버지 나이 키 결혼 학력 대학 학교,정용진 장녀 아들 한지희 플룻



- 신세계 그룹의 회장인 정용진에게는 고현정과의 사이에서 자녀가 있답니다.

제 아들입니다” 정용진, 장남 해찬씨와 배우자 한지희씨 연주회 참석
- 2023. 12. 23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장남 정해찬(25)씨와 함께 23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을 방문했다. 배우자 한지희 씨의 플루트 연주회를 관람하기 위해서입니다.

정 부회장이 공식석상에 해찬씨를 대동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찬씨의 경영수업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날 오후 2시에 열리는 공연에 앞서 30분 가량 먼저 연주회장을 찾은 정 부회장은 지인들을 맞으며 인사를 나눴다.

정 부회장의 사진을 찍는 관객과 취재진 등을 수행원이 만류하자, 정 부회장은 “못 찍게 하지 말고 이왕 찍을거 사진을 잘 찍어달라”고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정 부회장의 장남인 정해찬씨도 공연이 시작되기 10여 분 전 꽃다발을 들고 어머니인 한지희씨의 공연장을 찾았답니다.

정 부회장은 관객들에게 해찬씨가 자신의 아들이라 소개하기도 했다. 사진을 찍는 기자에게는 “내 아들이라고 말하니 사진을 제대로 찍는다”고 농담을 했다.



1998년생인 해찬씨는 미국 아이비리그 명문대인 코넬대 호텔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신세계그룹의 유력 후계자로 꼽히는 그는 2018년 계열사인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인턴을 했다.

최근에는 국내 4대 회계법인 중 하나인 삼정KPMG에서 인턴십을 하며 본격적인 경영수업 행보를 밟고 있다. 그가 근무하고 있는 딜어드바이저리(DA·Deal Advisory) 5본부는 주로 중소·중견기업 및 스타트업 대상 자문업무를 수행하는 곳이다

앞서 지난해 9월에 열렸던 한 씨 독주회때와는 달리 이명희 회장은 이번에는 공연장을 찾지 않았답니다.

정 부회장은 이날 공연장을 찾은 지인들과 각각 악수를 나누며 “공연을 찾아줘서 고맙다”며 인사했다. 기자가 ‘아내의 연주회에 참석한 소감’에 관해 묻자 정 부회장은 대답하지 않았다.

정 부회장과 해찬씨는 대기실에서 한 씨를 만난 후 1시 55분쯤 연주회가 열리는 IBK챔버홀 공연장에 입장했습니다.

한 씨의 이번 독주회는 1부는 체임버 형태로, 2부는 플루트가 중심이 되는 재즈 편성의 연주로 진행된다. 1부는 바흐의 칸타타(BWV 147) ‘예수, 인간 소망의 기쁨’(Jesu, Joy of Man’s Desiring)으로 시작하며, 이어 바흐의 둘째 아들인 카를 바흐의 플루트 협주곡 D단조를 연주한다.


2부에서는 연말을 대표하는 레퍼토리인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인형’, 존 뉴튼의 ‘나 같은 죄인 살리신’(Amazing Grace), 어빙 벌린의 ‘화이트 크리스마스’ 등을 들려준다. 연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김덕우, 첼리스트 문태국, 피아니스트 문정재, 플루티스트 조성현, 드럼 연주자 신동진 등이 함께한다.

이날 공연이 끝난 후 정 부회장은 한씨와 해찬씨, 차녀 정해윤 양, 차남 정해준 군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답니다.

앞서 정 부회장은 한씨의 독주회 포스터를 개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개하며 직접 홍보에 나섰다.

한 씨는 미국 오벌린 음악대학 학사, 이화여대 석사를 마친 후 서울대 음악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대기업 오너가 며느리지만 현재 실내악 팀 PACE의 멤버로 연주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정 부회장은 2014년부터 ‘신세계 지식향연’을 진행하며 인문학 및 클래식에 큰 관심을 보여왔다. ‘신세계 지식향연’은 인문학 전문가와 클래식 연주자들을 불러 총 50개 대학에서 전국 공연을 이어가며 신세계그룹 채용 과정으로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정 부회장은 슬하에 2남 2녀를 뒀다. 정해찬씨는 2003년 이혼한 전처와의 사이에서 낳은 1남 1녀 중 장남이다. 한지희씨와 재혼 후 2013년 1남 1녀 쌍둥이를 낳았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장남, 제대후 대형 회계법인서 경영수업 받나
- 2023. 6. 30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장남인 정해찬(25세)씨가 국내 대형 회계법인인 삼정KPMG에서 인턴 근무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쟤계 일각에선 경영수업에 본격 돌입한 것 아니냐는 관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6월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정 씨는 최근 최근 삼정KPMG 딜어드바이저리(DA·Deal Advisory) 5본부에 체험형 인턴으로 입사했다. 5본부는 주로 중소·중견기업 및 스타트업 대상 자문업무를 수행하는 곳이다.

때문에 업계에선 인수합병(M&A) 큰 손으로 떠오른 신세계그룹의 차기 후계자격인 정 씨가 IB업무 경영수업에 돌입 한 것으로 봤답니다.


다만 삼정KPMG측은 "직원 개인의 신상은 공개할 수 없다"라고 즉답을 피했다.

한편 1998년생인 정씨는 미국 코넬대에서 호텔경영학을 전공한 뒤 2018년 신세계그룹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인턴으로 근무한 바 있다. 2021년 11월 육군 현역 입대해 올해 5월 전역했다. 이후 삼정KPMG에서 인턴십을 시작하며 경영수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답니다.

한지희 씨, 출산 후 첫 외출..정용진 없이 산부인과行
- 2014. 1. 10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의 새 아내 한지희 씨가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지난 연말, 1남 1녀의 쌍둥이를 난산한 뒤였지만, 건강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였다. 시종일관 즐거운 미소가 돋보였다. 행복한 엄마의 얼굴이었습니다.

한지희 씨가 출산 이후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9일 정오, 정기검진을 받기위해 현대아산병원을 찾았다. 단, 정용진 부회장이 동행하진 않았다. 대신 신세계 그룹 관계자가 보필했고, 아산병원 측도 'VIP' 서비스로 맞이했다.

가장 먼저 도착한 건 신세계 그룹 관계자였다. 오전 11시 30분, 정용진 부회장의 업무용 차량인 '벤츠 밴'을 타고 왔다. 병원 신관 정문 앞에서 내린 이 직원은 곧바로 현대아산병원 대외협력실로 향했다.

삼성家의 식구임에도 불구 현대家의 병원을 찾은 건 의외였다. 하지만 아산병원의 VIP 서비스는 극진했다. 우선 통상적인 수속 절차를 축소시켰다. 접수하고, 대기하는 일련의 과정을 건너 뛰게 했다. 게다가 한 씨의 주치의는 고위험 임신, 다태 임신, 조산 전문의랍니다.


한지희 씨는 정오가 넘어 나타났다. 개인 차량을 타고 왔다. 한 씨가 도착하자 병원 관계자의 에스코트가 시작됐다. 그는 산부인과 진료실 옆에 마련된 특별룸에서 따로 대기했다. 일반 환자와의 접촉을 꺼리는 모습이었다.

한지희 씨는 진료를 끝내고 병원 밖을 나섰다. 표정에는 미소가 가득했다. 힘들게 출산했지만 건강에는 아무 이상이 없어 보였다. 인큐베이터 치료를 받던 쌍둥이들도 현재 무탈한 것으로 전해진답니다.

'디스패치'는 출산 소감을 묻기 위해 다가갔으나 인터뷰를 하진 못했다. 신세계 직원이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붙어 접근이 쉽지 않았다. 다만 그의 밝은 얼굴에서 현재 기분을 짐작할 수 있었다. 행복해보였다.

신세계 관계자는 이날 본지와의 통화에서 "부회장님과 사모님 모두 잘 지내신다"며 근황을 전했다. 출산 이후 나도는 일부 소문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이어 "한 기업의 사주다. 경영인으로서의 모습이 아닌 개인적인 부분만 부각돼 부담스럽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정용진 부회장은 지난 3월 신세계와 이마트 등기 이사직에서 사퇴한 상태다. '오너 계열사에 대한 부당 지원' 및 '노조 관련 직원에 대한 불법 사찰' 문제가 불거지자 등기이사 자리에서 물러난 것이랍니다.

따라서 현재, 신세계 및 이마트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없다. 정책 전반에 대한 공식적인 결제권이 없기 때문이다. 단, 자신의 측근인 김해성 씨를 이마트 대표로 앉혀 꾸준히 현황 보고는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한편 정용진 부회장은 이번 쌍둥이 출산으로 2남 2녀의 자녀를 두게 됐다. 전처인 배우 고현정과의 사이에서 정해찬 군과 정해인 양을 얻었다. 정용진 부회장이 둘의 양육권을 갖고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 유학중이랍니다.